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이유)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이유)

종아리 근육 통증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보았을 증상입니다. 종아리 통증은 활동 중인 뿐 아니라 다채로운 원인들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증상이라 가벼이 여길 수도 있는데요. 종아리 근육은 하체의 피를 심장으로 올려줄 때 요구되는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상세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속 혈액순환계통 과정에서는 심장에서부터 나온 혈액 순환 신체 곳곳 장기 및 조직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혈관을 타고 이동하는데, 이럴때 하체 부위에서도 다리 쪽 정맥혈관을 통해 중력 반대 방향으로 혈액 순환 올라오게 됩니다.


imgCaption0
비수술적 치료


비수술적 치료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방법 중 비수술 치료는 발질환 원인이 불분명하고, 근육 위축도 없으면서 초기에 편한 증상의 상태에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무리한 손목 사용 금지, 손목 부목, 소염제 이런 것들을 이용한 약물 치료가 가능합니다. 잠 중에 고통이 있으면 손목 부목을 사용해 손목을 중립 위체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근관 내 스테로이드를 주입하는 약물 치료는 약간은 일시적이며 재발되는 비율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동맥경화

다리에 혈류를 제공하는 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종아리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동맥 폐색이라고 합니다. 동맥 폐색은 걸어가는 동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 움직임은 하퇴부로 피를 흐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협착(폐쇄)으로 인해 혈액 순환 이동하기 어려운 경우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맥 폐색이 있는 인원은 안정 시 불편함이 없고, 몇 분 정도 걸으면 통증을 경험할 것입니다.

10. 심정맥 혈전증

종아리 근육 통증 – 심정맥 혈전증은 다리의 정맥 중 하나에 형성되는 혈전의 결과입니다. 이 상태는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다리로 가는 혈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항공기 안이나 고속버스 등 긴 시간 앉아 있거나 고혈압,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인원은 심정맥 혈전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증상은 서 있거나 걸을 때 보통 악화되는 종아리 통증을 포함합니다. 게다가 혈류 문제로 인해 다리가 붓고 빨갛거나 염증이 생긴 부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2-1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증상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괴사가 발생한 후 시간이 경과하여 괴사부에 골절이 발생하면 증상이 시작됩니다. 약간은 급작스럽게 고통이 발생하며, 땅을 디딜 때 심해져서 절뚝거리게 됩니다. 앉거나 누워있을 때는 편하지만은 바닥에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있기가 어렵습니다. 또 함몰이 심해지면 다리 길이가 차이가 나는데 이를 자신이 느낄 수 있을 정도가 됩니다.

구획 증후군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중 하나로 구획 증후군입니다. 만약 자신이 종아리 근육에 지속적인 고통이 있으면 의사를 만나 치료해야 합니다. 구획증후군은 종아리 근육이나 양쪽 다리에 발생할 수 있는 고통이 심한 상태로, 보통 사람이 외상을 입거나 심각한 부상을 입은 후에 발생합니다. 종아리 근육 뭉침 느낌이 들며 지속적인 고통이 생깁니다. 그것은 몸 안의 잘 늘어나지 불가기능적인 건강한 조직의 띠 아래에 많은 혈액이나 액체가 쌓일 때 발생합니다.

이 액체는 하퇴부의 신경과 혈관에 여분의 압력을 가하여 통증, 붓기, 저림, 그리고 따끔따끔함을 유발합니다. 칸막이 증후군의 또 다른 형태는 만성적인 칸막이 증후군이나 운동성 칸막이 증후군입니다. 이 유형은 사람이 운동하는 동안 통증을 경험할 때 발생합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 하지정맥류

흔히.. 벌레가 기어다닌다는 느낌이 든다. .거나 쥐가나는 등의 증상으로 하지 정맥류를 진단하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혈액순환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다리가 지속적으로 붓고, 종아리 근육 통증을 느낀다고 느끼면 하지 정맥류를 의심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리에서 심장으로 올라가야할 혈액 순환 올라가지 못하고 역류하기 때문에, 종아리에서 뭉친 혈관 때문에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세차례 방법

벽에 기댄채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빼며 허리를 굽혀줍니다. 역시 15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외에도 종아리 근육 통증 풀어주는 방법에 대한 다채로운 비디오 자료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종아리 근육이 하는 역할과 종아리 근육통증의 원인, 완화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으로 고통받고 계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비수술적 치료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방법 중 비수술 치료는 발질환 원인이 불분명하고, 근육 위축도 없으면서 초기에 편한 증상의 상태에 시도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다리에 혈류를 제공하는 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종아리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0 심정맥 혈전증

종아리 근육 통증 – 심정맥 혈전증은 다리의 정맥 중 하나에 형성되는 혈전의 결과입니다.

1 thought on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이유)”

Leave a Comment